국내 NFT 아티스트들의 커뮤니티 ‘K-NFT’가 디자인하우스 모이소 갤러리에서 첫 오프라인 전시를 연다. <NFT is Attitude: NTF는 태도다>라는 타이틀 아래 ‘한국의 멋’을 재해석한 총 13팀의 작업을 선보일 예정. 전시에 참여하는 주요 작가들과 그들의 작품을 소개한다.
CageyBaby
K-NFT 설립자이자 순수 미술 작가, 아동 도서 작가, 패션 디자이너. 모두가 ‘완벽’을 추구하는 세상에서 우리 속에 존재하지만 숨기고 사는 불안정한 모습을 당당하게 즐기려는 마음을 작품에 표현한다.
Larx2
가볍고, 무겁고, 우울하고, 밝고, 극적인 ‘사랑’의 다채로운 면모를 간직한 채 살아가는 인간상을 조명하는 작가. 작은 유령 ‘덥’의 여행기를 통해 사랑의 모든 감정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MariEnara
다양한 재료와 도구의 조합을 실험하거나, 새로운 데이터와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을 즐기는 인물. 상처받은 이들을 위로하는 ‘공감 테라피’를 기원으로 하는 새로운 세계 ‘마리에나라’의 스토리를 그린다.
고요×쿠카 팀
쿠카는 낙서로 스트레스를 풀 듯 NFT 세상에서 자유로운 작업을 즐긴다. 일상에서 보고 듣고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떠오르는 심상을 다채로운 분위기의 이미지로 표현하고 있다.
HaruHaroo
키즈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아트 디렉팅을 하며 NFT 작품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아티스트. 자유롭게 자신을 드러내고 사랑하는 캐릭터 ‘브띠크 벨라’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PFP 작품을 선보인다.
얌얌프렌즈
일러스트 그래픽 사운드 애니메이션 분야의 전문 작가들이 모인 K-NFT 커뮤니티에서 만들어진 팀. 다양한 주제를 유쾌하게 표현하는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페르소나
스위스 심리학자 카를 융Carl Jung의 성격 이론 중 가장 외적인 인격을 말하는 ‘페르소나’를 모티프로 작업하는 아티스트.내면의 세계를 고유한 컬러로 담아내는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NFT is Attitude: NTF는 태도다>
NFT를 주제로 소통하는 커뮤니티 K-NFT 작가들이 해석한 ‘한국의 멋’. 온라인 갤러리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NFT 아티스트들의 첫 오프라인 전시로, K-NFT 대표 아티스트인 CageyBaby를 비롯해 오레오오, 쿠카, 페르소나를 포함한 10명의 작가와 3팀의 작품을 한데 모았다. 한국의 상징적 아이콘과 예술적 경험을 디지털 콘텐츠로 표현해 미지의 컬렉터에게 새로운 차원의 아트 신과 NFT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디자인하우스 모이소 갤러리,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knft.sp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