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개요
황규태 사진전 < PiXEL AI PiXY >
1960년대부터 필름 태우기, 몽타주, 콜라주 등 反사진적 방법을 통해 ‘엇길’을 걸어온 황규태.
우연히 브라운관의 표면을 확대경으로 들여다보다 픽셀을 발견한 그는 이후로, 이미 존재하는 사진 이미지, 모니터 등을 골라 확대하고 시각화하고 있다.
확대를 거듭하고, 놀이하듯 색과 모양을 합성하자 그 픽셀들은 최소한의 형태와 색채만 남은 추상 색면이 되었다.
극도로 복잡해서 근원적으로 단순한, 그래서 ‘무의미’이자 ‘의미’인 황규태의 색면. 그 반복과 규칙의 세상이야말로 우주의 원리이자, 새 생명을 길어올리는 약속이다.
최근 NFT 아트까지 선보인 아방가르드 사진 선구자 황규태.
눈으로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게 하는’ 85세 청년의 작업을 개인전에서 만나보시길.
픽셀 요정 PiXEL AI PiXY을 통해 당신은 분명 무언가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기간: 2022.07.05(화) ~ 08.19(금), 토·일·공휴일 휴관
시간: 10:00~19:00
장소: 갤러리 모이소 (서울시 중구 동호로 272)
입장료: 무료
※ 건물 앞 주차가 불가하오니 대중교통 이용 부탁드립니다. (3호선 동대입구역 1번 출구)
작가 소개
황규태 작가는 1938년 예산에서 태어나 동국대 정치학과를 졸업했고 경향신문사 사진기자를 거친 후 사진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서울프레스센터 개인전(1973년)을 시작으로 금호미술관, 아트선재센터,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그리고 해외에서 20여 회의 개인전을 열었고, 2018년 동강사진상을 수상했다.
현장 스케치
전시 전경
디자인하우스 본사에 위치한 갤러리 모이소는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디자인하우스스러운’ 전시가 펼쳐지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