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인 이민형
편집장 김만나
에디터 유지연, 김유영, 이정훈, 신은별, 김세은, 지선영
아트 디렉션·디자인 프론트도어(대표 강민정·민경문), frontdoor.kr
표지 사진 나소담, 이현진
표지 모션 그래픽 우정민
콘텐츠 디자인 자문 디자인하우스(이영혜 사장, 김은령 부사장, 전지원 월간 〈디자인〉 아트 디렉터)
개개인의 취향이 중요해진 요즘이야말로 실력 있는 SME(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브랜드들의 전성시대다. 이들 브랜드가 가장 많이 몰려 있는 곳이 바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그런데 무수히 많은 브랜드 중 누군가 옥석을 가려줄 수는 없을까? 지난 3월 31일 창간한 매거진 〈화인드〉는 바로 그런 이유에서 탄생했다. 발행처인 디자인프레스는 지난 5년간 네이버 디자인판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는 SME에 주목했다. 창간호 주제는 ‘스위트홈’으로 집을 둘러싼 사물과 사람의 이야기를 담았다. 첫 번째 섹션 ‘Features’에서는 스마트스토어 리빙 분야 상위 200개 스토어에서 선별한 10개 브랜드 및 셀러들의 창작 법칙을 소개했고, 두 번째 섹션 ‘Insights’에는 SME 20명의 Q&A, 외부 콘텐츠 큐레이터가 제안하는 컬처 큐레이션, 문인 6명의 사물 에세이가 담겼다. 만개하기 직전의 꽃봉오리를 연상시키는 알파벳이 겹겹이 쌓여 있는 형태의 감각적인 제호와 디자인, 아트 디렉션은 프론트도어가 맡았다. 앞으로 〈화인드〉는 매 계절마다 한 가지 주제를 다룰 예정으로, 캠핑, 아웃도어 가구, 조명, 소품 전문 SME를 소개하는 ‘고잉 아웃!’을 여름호로 준비 중이다. 비매품인 〈화인드〉는 FF컬렉티브, 데스커 디자인 스토어, LCDC 서울 등 제휴를 맺은 전국 카페, 편집숍, 복합 문화 공간 등에서 만날 수 있다. blog.naver.com/designpress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