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자연을 중시하는 스칸디나비아 철학을 바탕으로 유럽 최대 가전 그룹으로 성장한 일렉트로룩스. 청담동에 문을 연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는 균형을 뜻하는 스웨덴어 라곰lagom처럼 사람과 기술이 공존하고 있다.
쇼룸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마주하는 1층 리빙룸. 핀 율의 의자와 조명, 스웨덴에서 활동하는 최근식 작가의 테이블 등 스칸디나비안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도록 소품 하나하나에 세심한 신경을 썼다. 클래식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1912년 세계 최초 가정용 진공청소기 발명, 1940년 세계 최초 푸드 프로세서 발명, 세계 최초 로봇 청소기 발명. ‘혁신’은 1백 년 역사를 지닌 스웨덴 가전 기업 일렉트로룩스를 대표하는 수식어다. 가사의 불편함을 줄여주는 혁신적 제품 덕에 전 세계 주부들에게 사랑받는 견고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지 오래. 그동안 청소기와 주방 소형 가전 라인업을 위주로 선보여온 일렉트로룩스 코리아가 청담동에 첫 오프라인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국내에 미출시한 대형 주방 가전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며 출사표를 던진 것. “유럽에서는 오히려 대형 주방 가전의 구매 비중이 높습니다.
미쉐린 스타 셰프 50% 이상이 일렉트로룩스의 주방 가전을 사용한다는 사실이 이미 뛰어난 기술력을 증명하는 셈이죠.”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박민정 이사의 말이다. ‘스웨덴 건축가의 집’을 테마로 구성한 2층 규모의 일렉트로룩스 스웨디시 하우스는 북유럽의 여느 집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아늑함이 묻어난다. 핀 율의 의자, 스웨덴에서 활동 중인 최근식 작가의 테이블, 북유럽 빈티지 가구로 꾸민 리빙룸과 일렉트로룩스의 주방 가전으로 꾸민 키친, 다이닝룸으로 구성해 집 같은 쇼룸을 완벽하게 구현해냈다.
스웨디시 하우스에서는 일렉트로룩스의 모든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쿠킹 전문 스튜디오 라퀴진과 협업해 매주 스웨덴 음식 쿠킹 클래스를 여는 쿠킹&다이닝룸.
식기세척기, 냉장고, 인덕션, 오븐, 와인 셀러, 후드 등 일렉트로룩스의 주방 가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클래식 키친.
동굴 와인 저장소처럼 꾸민 2층의 다이닝룸. 프리미엄 와인 셀러 브랜드 빈텍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1층에서는 크게 두 개의 키친을 경험할 수 있는데, 천연 대리석 상판과 나무 소재를 적용해 따스함이 묻어나는 ‘클래식 키친’과 민트 컬러의 레트로한 감성이 묻어나는 ‘쿠킹&다이닝룸’이다. 인덕션과 식기세척기는 물론 아직 국내에 출시하지 않은 냉장고와 오븐, 후드까지 먼저 만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공간. 매주 쿠킹 전문 스튜디오 ‘라퀴진’과 함께 스웨덴 문화를 주제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백 년 역사를 집약해놓은 히스토리 월을 따라 계단을 오르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공간이 모습을 드러낸다. 핀란드 최고급 자작나무, 코르크 등 친환경 소재로 지속 가능한 가치를 담아낸 ‘프리미엄 키친’과 벽난로와 하이엔드 가구로 채운 리빙룸, 프랑스 프리미엄 와인셀러 브랜드 빈텍Vintec의 제품으로 꾸민 다이닝 공간이 바로 그것. 아치 모양의 동굴을 연상케하는 다이닝룸에서는 와인 클래스, 다이닝 행사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로 채워질 예정. “스웨디시 하우스는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입니다. 스웨덴 특유의 섬세하고 실용적인 철학을 직접 경험해보셨으면 합니다.” 기술력을 뽐내는 제품이 아닌 소비자가 진정 원하고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것’ 일렉트로룩스가 추구하는 최우선의 목표가 곳곳에서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있었다.
1층 리빙룸에 비해 한층 모던한 분위기의 2층 리빙룸. 이탈리아 타치니 소파와 스칸디나비안 빈티지 가구를 믹스 매치했다. 뒤쪽에 자리한 2층의 그랜드 키친에는 친환경 소재인 코르크와 돌, 나무 소재를 사용해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진다.
shop card
인테리어 디자인&스타일링 호스팅하우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32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문의 02-3446-1238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박민정 이사
‘스웨덴 건축가의 집’을 쇼룸 콘셉트로 잡은 이유가 궁금하다.
일렉트로룩스는 스웨덴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브랜드가 지닌 가치와 메시지를 더욱 잘 전달하기 위해 디자인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직업인 건축가의 집으로 테마를 잡았다. 유수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밀집한 청담동 거리에서 단순히 제품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을 함께 제공하고자 한다.
스웨디시 하우스를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달라.
주방 가전은 직접 조리하며 사용해봐야 제품의 기술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를 위해 일렉트로룩스 청담 플래그십에서는 매주 수요일 1층에 위치한 쿠킹&다이닝룸에서 전문 쿠킹 스튜디오인 라퀴진과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스웨덴 문화와 음식을 배우고 시식하는 쿠킹 클래스를 통해 일렉트로룩스의 주방 가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국내시장에 선보일 제품에 대해 간략히 귀띔한다면.
인덕션과 연동한 핸즈 프리 기능이 탑재된 주방 후드, 요리별 맞춤 스팀 설정이 가능한 오븐, 완성한 요리와 식기를 식지 않게 유지해주는 워밍 드로어 등 풀 빌트인 주방 가전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3백60도 쿨링 기능과 도어 플렉스 기능이 포함된 냉장고도 론칭할 예정이다.
#오늘의숍 #디자인스팟
디자인 스팟은 디자인하우스의 기자와 마케터가 선별한, 지금 가장 주목할 만한 상업 공간입니다. 카페와 레스토랑, 플래그십 스토어, 편집매장 등 콘셉트와 이야기가 있는 공간을 모아 각 매체의 지면과 SNS를 통해 소개합니다. 디자인 스팟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designspot.dh)과 네이버 포스트(https://c11.kr/designspo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