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발치에서부터 향기가 불어오는 공간, 국내에 새롭게 오픈한 향수 플래그십 5곳을 소개한다.
BYREDO
몇 달 전, 가로수길에 회갈색 벽돌이 켜켜이 쌓이며 독특한 건물이 완성되고 있었다. 범상치 않은 이 건물의 주인은 바로 바이레도. 바이레도가 도산공원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어 한국에서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픈했다. 향수, 뷰티 아이템을 포함해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함께 판매하는 도산 플래그십과 달리 뷰티 아이템만을 판매하는 것이 특징.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제품을 체험하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향수를 추천받을 수 있다.
주소 강남구 압구정로 10길 21
운영 시간 매일 오전 11시~오후 9시
L’ATELIER DES PARFUMS
독특한 보틀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다채로운 향을 선보이는 퍼퓸 드 말리, 실험적인 원료로 독특한 향을 완성하는 에따 리브르 도랑쥬, 런던 친환경 쿠튀르 퍼퓸 하우스 밀러 해리스 등 흔하지 않은 니치 퍼퓨머리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편집숍 ‘라뜰리에 데 퍼퓸’이 코엑스 스타필드에 새롭게 오픈했다. 모던한 인테리어의 갤러리 같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자신만의 향수를 찾아보자.
주소 강남구 테헤란로 87길 58
운영 시간 매일 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
TAMBURINS
매 시즌 독특한 콘셉트와 무드의 공간, 이색적인 아이템으로 세상을 놀라게 하는 탬버린즈의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이제 삼청동에서도 만날 수 있다. 무려 4층 규모의 공간으로 곳곳에 삼청 공예 거리의 특징을 해석한 요소들이 가득하며 탬버린즈만의 감성이 오롯이 녹아 있다. 1층과 2층에서는 홈 프레그런스, 향수, 솝 등 탬버린즈의 향기로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3층과 4층은 오로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다채로운 전시만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삼청동만의 고즈넉하고 차분한 분위기가 가득한 탬버린즈의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직접 경험해보자.
주소 종로구 율곡로 3길 84
운영 시간 매일 오전 11시~오후 8시
PERFUME GALLERY
향수 마니아들에게 희소식! 국내 최대 규모의 니치 퍼퓸 숍이 이태원에 새롭게 둥지를 틀었다. 해외 직구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었던 클라이브 크리스찬, 랑세 1795 등 희귀한 니치 브랜드를 이제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된 것. 자신만의 특별한 향수를 고를 수 있는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흔하지 않은, 나만의 독특한 향기를 찾는 이들은 ‘퍼퓸 갤러리’를 방문해보길! 무려 30여 개 이상의 니치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주소 용산구 이태원로 187
운영 시간 매일 낮 12시~오후 9시
LE LABO
‘와비사비’ 정신(불완전하고 오래된 것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니치 퍼퓨머리 르 라보가 서울이 아닌 지역에 처음으로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부산에서 가장 핫하다는 전포동이 바로 새로운 둥지. 이곳 역시 들어서는 순간 르 라보의 감성이 물씬 풍긴다. 나무 바닥, 깨진 타일 등 오래된 것들을 새롭게 바꾸지 않고 그대로 살려 르 라보의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것. 향수는 역시 기존 플래그십 스토어와 동일하게 그 자리에서 즉석으로 제조해주며, 리필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소 부산 진구 전포대로 210번길 14
운영 시간 매일 오전 11시~오후 9시
COOPERATION 라뜰리에 데 퍼퓸(6002-5300), 르 라보(3440-2591), 바이레도(3479-1688), 탬버린즈(1644-1246), 퍼퓸 갤러리(793-3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