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취향을 찾고 싶은 소비자, 셀프 프로모션 공간을 찾는 브랜드,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싶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이 론칭했다. 네이버 디자인판을 운영하는 디자인프레스의 자회사 디플릭의 야심작 ‘원스리스트’다.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의 범람 가운데 원스리스트는 커머스와 연결한 플랫폼이라는 점을 앞세워 차별화했다. ‘위드 크리에이터, 바이 큐레이터, 프롬 브랜드’라는 세 가지 기준으로 디자인, 아트, 리빙, 스타일, 푸드 분야의 팝업 콘텐츠를 선보이는 동시에 콘텐츠 큐레이터와 크리에이터가 추천하는 취향의 물건을 소개하고 구매까지 연결시키는 ‘스토리즈Stories’도 운영한다. 원스리스트는 디자인프레스가 가진 탄탄한 콘텐츠를 베이스로 소비자 경험을 확장하는 통로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월 17일부터 23일까지 월간 〈디자인〉은 원스리스트와 협업해 ‘월간팝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첫 주제는 지난 특집 주제이기도 한 ‘판타스틱 플랜트’다. 플랜트 소사이어티 1(P-S-1), 틸테이블, 마초의사춘기에서 제작한 화분, 가드닝 키트, 식물 등의 아이템을 판매했고 이후로도 특집 주제에 맞춰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팝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onesli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