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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 TERMS AND CONDITIONS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이용자가 ㈜디자인하우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URL 주소 : www.design.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이용자’라 함은 "홈페이지"에서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정기구독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일반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규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③‘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정기구독회원’이라 함은 정기구독서비스를 이용하며, 고유한 번호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⑤‘아이디(ID)’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 회사가 회원을 구분, 식별할 수 있도록,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가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동일한 회원임을 확인하고 권익을 보호 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제휴사이트’라 함은 회사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협력사가 제공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⑧‘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⑨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 법령을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이 약관은 홈페이지 상에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 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이용촉진법’이라 함),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임의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나.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라.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마.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2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성의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 (회원 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본 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하여는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작성하였거나 기재를 누락하거나 오기가 있는 경우
다. 사회적 통념상 공공의 질서 및 사회 미풍양속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회사의 정당한 업무 수행에 지장을 주는 경우
마.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바.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사.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거나 가입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 가입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④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 가입 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신청자에게 통보하도록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해 확인조치를 할 수 있고,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해 적극 협력해야 하며, 만일 회원이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만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 확인을 위해 필요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제8조에 의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일반회원과 정기구독회원 등으로 구분하여 이용범위, 서비스 메뉴 등의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④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 수집 및 보호)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심 분야 및 구매한 상품에 관한 추가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고, 이 경우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내용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의 제공 등 취급과 관련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자세히 고지하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 9 조 (수집의 범위)

① 회사는 회원 가입 신청시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E-mail) 주소, 거주지 주소(우편번호 포함),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등에 관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내용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파기)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제11조에 따라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지체 없이 수집된 회원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이행하지 아니한 채무가 있는 경우, 그 이행을 촉구하기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당해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일시적으로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의 금지)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 12 조 (개인정보의 동의 철회, 열람 또는 정정)

① 회원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외의 사용,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스스로 정보 및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 자세한 방법은 홈페이지의 공지, 서비스 이용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3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하나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더 좋은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 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면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되는 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공공의 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에 해당하는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발견 즉시 경고조치나 아이디(ID) 삭제 및 경우에 따라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가. 타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허가 용도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복제, 유통,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행위
다. 타 회원이나 회사, 제3자의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타 회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고의적으로 불이익을 주는 행위
마.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및 저질, 음란성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
바.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서비스의 내용과 관련 없는 내용 및 광고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등 기타 다른 방법으로 전달하는 행위
사. 정보 서비스를 위해하거나 혼란을 일으키는 해킹을 하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전염, 유포하는 행위
아. 기타 관계되는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②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본 서비스에 있어 회원의 아이디(ID)는 동시에 중복 사용할 수 없도록 되어 있으므로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회사에 이를 통보해야 합니다.
④ 아이디(ID)와 비밀번호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유사하여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라.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⑤ 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적법한 절차를 거쳐 서비스 이용제한을 하거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이나, 게시를 통해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⑧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이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⑨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 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⑩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5 조 (서비스의 종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이용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365일 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통신두절 및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또는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특정 회원이나 일부 서비스에 대해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⑤ 제휴 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의 운영 약관에 따릅니다.

제 17 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나,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e-mail로 수신을 거부하는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회원의 게시물 등)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나.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다.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라. 허위 사실 유포 및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바. 제3자의 지적재산권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아.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자. 타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사용하는 경우
차.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카.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타.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파. 회사가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되는 경우
하. 기타 이 약관이나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 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 19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의 1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나.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ex. 마이 스크랩)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 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제휴 사이트의 게시물)

① 회원이 제휴 사이트에 올린 게시물은 제휴 사이트의 게시물은 제휴 사이트의 규정을 따릅니다.
② 제1항에 위배되지 않아도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경우 제휴 사이트에 삭제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다른 제휴 사이트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회원 및 다른 제휴 사이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다.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제 21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자료의 게재, 용량의 제한)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자료에 대하여 회사의 공지, 이용 안내 등을 통해 일정한 게재 기간이나 자료의 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3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서비스 이용 제한)

①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 본인이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절차 혹은 전자메일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에 의한 탈퇴 요청이 접수되는 경우, 회사는 그 익일부터 당해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 자격 제한, 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 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나. 타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다. 회원 가입 시 이용 계약에 위반되는 허위 사실을 기입하였을 경우
라. 컴퓨터 바이러스를 고의로 유포시켰을 경우
마.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홈페이지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바. 다른 회원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아.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자.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를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차.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을 경우
카.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며,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제2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 명시 되지 않은 서비스의 이용 제한에 관한 기준은 관계 법령 및 이용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4 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상대방 당사자에게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개인정보 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되지 않는 한,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책임의 면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회원의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가. 회원의 부주의나 고의로 인해서 발생한 손해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발생한 손해
나.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로부터 기대한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자료를 취사선택하거나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손해
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서 발생한 손해
라. 타인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마.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어 발생한 손해
사.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등을 한 경우,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아. 제휴 사이트와의 계약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제휴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
자.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검진,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6 조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27 조 (준거법과 관할법원)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03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2013.03.01 개정)
2.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