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2024년 〈행복〉 11월호는 ‘내 마음속의 정원’을 주제로, 다양한 방식으로 각자만의 정원을 지어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그중에는 세계적인 가든 쇼 ‘첼시 플라워 쇼’에서 금상과 최고상을 수상하며 한국인 최초로 3관왕이라는 쾌거를 이룬 황지해 작가도 함께 소개했지요. 세계인을 놀라게 하는 그의 정원은 생김새가 모두 다르지만 그 근원은 같습니다. 바로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생하는 삶의 중요성입니다. 한 해의 정원을 새롭게 계획하고 구상하는 시기, 현재 그가 구상하고 있는 정원은 어떤 모습일까요?
2023년 첼시 플라워 쇼에서 선보인 정원 ‘백만 년 전으로부터 온 편지’의 조성 과정을 함께 살펴보고, 지금까지의 작업물을 통해 그가 생각하는 한국 정원의 잠재력과 미래 가치, 그리고 국제사회의 평가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황지해 작가와 함께 올 한 해 나에게 영감을 줄 마음속 정원 하나를 그려보세요. 식물을 통해 현재의 기후와 환경을 파악하고 미래 생태를 내다보는 그만의 탐구 과정과 정원 관리 노하우까지 엿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입니다.
강사소개
황지해 작가는 국내외 가든 쇼에 참여하는 건 물론 공원 조성, 미술관 프로젝트 등 자연과 정원을 매개로 전방위적 활동을 펼치는 정원 디자이너이자 환경 미술가입니다. 2011년과 2012년, 그리고 2023년에 영국의 세계적 가든 쇼 ‘첼시 플라워 쇼’에서 금상과 최고상을 수상하며 한국인 최초 3관왕을 기록했습니다. 정원과 함께하며 지속 가능한 조경 설계와 기후변화에 식물들이 대응할 수 있는 생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강의개요
일시 2025년 2월 7일(금) 10:30~12:00
장소 장충동 디자인하우스
- 서울 중구 동호로 272
인원 60명
수강료 5만 원
연계기사
〈행복〉 2024년 11월호
Special Issue | 황지해 정원 디자이너, 자연을 통해 관조하는 ‘나’
세계적 가든 쇼 ‘첼시 플라워 쇼’의 한국인 최초 3 골드 메달리스트인 황지해 작가를 만났다. 세계인을 놀라게 하는 그의 정원은 생김새가 모두 다르지만 근원은 같다.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생하는 삶의 중요성, 그리고 풀 한 포기에 깃든 우주의 철학이다. ― 기사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