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동영상의 시대, 디지털의 시대라는데 글 쓸 일은 더 많아지고 있어요.” “1인 비즈니스를 시작했더니 업무 내내 무언가를 써야 해서 부담스러워요.“ “글쓰기를 통해 ‘부캐’를 만들어 보고 싶어요.”
경력 개발을 위한 여러 가지 노력 중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것은 글쓰기지요. 일에 필요한 문서를 기획하고 직접 글로 작성해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직장인과 프리랜서, 개인사업자들이 많아지며 관련한 강의나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도 늘고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커리어 업’ 방향을 살피는 것으로 시작해 모든 업무에 있어 가장 자주 작성하는 비즈니스 문서 가이드, 정확하게 글 쓰고 문서를 편집하는 노하우, 글쓰기를 통해 새로운 커리어를 발견하는, 자기 개발과 비즈니스 라이팅을 결합한 특별한 워크숍을 소개합니다.
강의개요
일시 3월 14일~4월11일,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장소 디자인하우스 (서울 중구 동호로272)
인원 20명
수강료 55만 원(총 5강)
커리큘럼
1강
내가 바라는 ‘커리어업’ 플랜, 내가 보내려는 메시지의 중요성
- 일을 잘하려면 어떤 글을 어떻게 써야 할까? (김은령)
2강
업무 메모, 이메일, 기획안, 보고서 등 비즈니스 라이팅 기본 문서
- ‘결과’를 만들어내는 글쓰기에 필요한 것들 (김은령)
3강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에게 듣는 ‘비즈니스 문해력 높이기’
- 읽고 쓰기, 말하기를 포함해 복잡미묘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잘하는 방법 (이인숙, 김은령)
4강
글쓰기와 글 고치기 20퍼센트 업그레이드 전략
- 정확한 문장과 글을 쓰기 위해 알아 두어야 할 20가지 (김은령)
5강
글쓰기로 발견하는 새로운 기회: SNS, 블로그, 책 출간
- “꾸준하게 기록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김은령)
강사소개
김은령
디자인하우스 <행복이 가득한 집> 기자로 일을 시작해 다양한 취재 기사와 인터뷰, 화보를 진행했다. 글로벌 홍보대행사로 옮겨 각 분야 클라이언트를 위한 서비스를 기획한 후 디자인하우스로 돌아와 <행복이 가득한 집>과 <럭셔리> 편집장으로 일했다. 이후 잡지와 단행본을 기획하는 미디어 본부장을 거쳐 부사장으로 일하고 있다.
《두 여자의 인생 편집 기술》 《밥보다 책》 《Luxury Is》 《비즈라이팅》 등의 책을 썼고 《나는 풍요로웠고 지구는 달라졌다》 《침묵의 봄》 《설득의 심리학》 《패스트푸드의 제국》 등 30여 권을 번역했으며, 〈조선일보〉와 대한항공 〈모닝캄〉 등에 칼럼을 연재했다.
이인숙
플랫폼 9와 3/4 이사
전 경향신문 기자,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실 행정관
<리더십 캠페인> 공역, <바이든의 첫 100일> 공저
SBS R 이철희의 정치쇼 ‘이인숙의 새로운 발견’ 출연
세계일보 ‘이인숙의 3am’ 칼럼 연재 중
갤러리 모이소
2000년 승효상 건축가의 설계로 지어져 서울시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건축물로 인정받은 디자인하우스 장충동 사옥. 그 지하에 전시와 이벤트, 강연 등이 가능한 다목적 공간 ‘모이소慕耳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클래스는 물론, 디자인전문 갤러리로서 디자인계 흐름을 발빠르게 살펴보고 주목할 만 한 디자이너와 스튜디오를 조명하는 전시를 개최합니다. 또한 서울디자인페스티벌과 서울리빙디자인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주요 신진 작가들을 집중 홍보하는 전시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참가자 분들만 리뷰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